응급수학 - widekey 이야기

복소수 이외 수가 존재한다면? 본문

수학! 넌 도대체 뭐니?

복소수 이외 수가 존재한다면?

widekey 2017. 7. 4. 16:30

현재 수 체계는 자연수, 0, 음의 정수인 정수부터 복소수까지 있습니다.

 

 

그런데 이 수 이외의 수가 존재한다면 어떨까요?

 

복소수 이외 수가 존재함을 밝힌다면 우스갯소리로 '필즈상을 받을 수 있다.'라는 말을 합니다.

 

다시 말하면 현재 존재하는 것 이외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죠.

 

그런데 정말 복소수 이외 다른 수가 존재한다면 어떨까요?

 

먼저 복소수는 어디에 주로 사용될지 안다면 복소수 이외 다른 수가 존재한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복소수는 주로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.

 

예를 들면 진동현상입니다.

 

콘센트에서 나오는 교류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. 이 진동현상의 방식을 잘 알고 표현해야 이를 이용하여 전자기기의 사용을 원할하게 해 주게 됩니다.

 

또한 파동함수로 표현되는 양자역학에서도 사용되어집니다.

 

 

그렇다면 복소수 이외 다른 수가 존재한다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?

 

아마도 과학은 한 걸음 더 발전되어지고 양자역학 등 여러 학문들을 통해 설명했던 우주를 조금 더 깊고 쉽게 설명할 수 있겠죠.

 

그리고 전자기기 이외 더 기술이 발전되어 전자기기 보다 뛰어난 기기가 나오게 되고 이를 연동할 수 있게 되겠죠.

 

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꿈꿔왔던 시간여행, 공간여행을 할 수 있기까지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.

 

보통 우리가 수체계를 배우면 대부분 사람들은 어디에 쓰이는지 모르고 또한 계산하는데 쓰이는 것으로만 생각하게 됩니다.

 

이 수체계가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에 가장 중요한 부분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는 사실!

 

우리가 보고 듣고 느끼는 것에 접해있고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궁금함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!

 

이러한 사실들을 알고 삶을 살아가면 어떨까요?

 

우리가 별것 아니게 배운 수체계가 그렇게 중요하고 우리에게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면서 말이죠.

 

헛배운게 아니라는 사실은 우리를 조금 더 뿌듯하게 만들지 않을까요?